안녕하세요
지난 5월에 타업체에서 발리카삭 체험 다이빙을 하고 너무 좋아서 12월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네요.
이번에는 와이프랑 마음먹고 다이빙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
5~6일 정도 오픈워터 자격증 취득하고 펀다이빙 계획인데, 기간은 12월 13일 ~ 12월 20까지 입니다.
예약에 앞서 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. 이렇게 문의 드려요.
1. 오픈워터 개방수역 교육시 발리카삭에서 교육이 가능한지??
- 발리카삭에서의 교육이 아니라면 막탄에서 자격증 따고 보홀 들어가서 펀다이빙 계획하고 있어서 문의드려요~
2. 오픈워터 패키지 진행시 숙소에서 알로나비치까지 픽/드랍이 가능한지?
- 야간에는 숙소에서 할게 별로 없드라구요. 알로나비치 접근성이 편했으면 좋겠습니다.
3. 라이센스 단체,별도의 교재비?
- 오션홀릭 홈페이지 보니 padi 자격증을 받는것으로 알고 있는데, 패키지 비용에 교재비도 포함되어있나요? 막탄의 타업체를 보니 padi일 경우에는 교재비가 4000페소 정도 추가된다고 알고있습니다.
4. 여행기간이 12월 13~20일 까지인데 그 기간에 예약이 가능한지?
- 14일 첫 배를 타고 들어가서 14~16일 오픈워터 취득, 17~18일 펀다이빙,19~20 세부시티 관광 계획하고 있습니다.
가능한지 궁금하네요.
일단 궁금한 점은 위 4가지 입니다.^^* 혹 추가로 제가 더 알아야할 내용있으면 조언 부탁드립니다.
번창하시길 바랍니다.
안녕하세요 보홀 오션홀릭 다이버스 입니다 . 오션홀릭을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 합니다 .
우선 위에 말씀하신 순서대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.
1. 첫날 14일 06:00 오션젯 페리 이용 오션홀릭 다이버스 수영장에서 제한 수역 교육이 바로 이어 집니다 .
수영장 교육후 이론 교육및 비디오 시청이 있습니다 .
개방수역 다이빙은 현지 날씨 영향에 따라 보트 출항 금지가 아닌경우를 빼고는 발리카삭에서 진행 됩니다 .
(다만 강사로서의 소견으로는 개방수역 교육 다이빙은 조류의 영향이 적은 포인트에서 진행 하는것이 교육을
받으시는 학생 입장에서 보면 더 이득입니다 . 발리카삭에서 진행을 원하시면 발리카삭에서 진행 해드리고
있습니다 )
2. 오픈워터 교육 기간중에는 오후에 이론및 비디오시청 그리고 테스트 시험과 최종 시험이 있습니다 .
오션홀릭 리조트에서 알로나 1회 픽업 드랍 서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. 알로나 비치 접근성이 편한 편은
아닙니다. 오션홀릭 리조트에서 알로나 비치 까지는 차량이동 10분 소요 됩니다 .
별도 알로나 비치쪽에 숙박을 하셔도 교육및 펀다이빙 기간동안 픽업및 드랍을 해드립니다 .
3. 오션홀릭 다이버스는 PADI단체이며, 패키지 상품 교육상품에 교재및 라이센스 포함 가격입니다 .
오픈워터 코스 예약시 1인 선금 10만원을 보재 주시면 교재를 집으로 발송하여 드립니다 . 미리 교재를 보시고
오시면 좀더 쉽게 이해 하실수 있습니다 .
4. 여행을 계획하신 기간 12월 14일 부터 18일 까지 예약 가능 하십니다 . 또한 세부 시티 관광 또는 하루 정도
보홀 데이투어도 괜찮을 듯 합니다 . 참고 하세요.
5. 오픈워터 코스는 2박 3일 이며, 펀다이빙 패키지를 신청하시게 되시면 중간 1일 숙박료 또는 마지막날 저녁
추가 숙박료가 발생 할 수 있으며, 오션홀릭 리조트 스텐다드룸 하루 비용은 PHP 1,500페소 아침식사 포함 .
6. 오픈워터 교육과 함께 2틀 펀다이빙이시면, 어드벤스 오픈워터 다이버를 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.
가격적으로 따지고 보면 약 $100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.
하지만 자격증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게 되며, 좀더 다이나믹한 다이빙을 즐길수 있습니다.
어드벤스 오픈워터 코스도 한번 정도 계산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. 어드벤스 오픈워터 코스는 지식
복습만 함께 플게 되며 시험이나 비디오 교육은 없습니다 . 펀 다이빙이라 생각을 하셔도 될듯 합니다 .
7 세부에서 보홀을 오실경우 오션젯이나 경비행기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으며, 이또한 예약 대행을 해드리고
있습니다. 궁굼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오션홀릭 예약 질문게시판을 통하여 진행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.
보홀 오션홀릭 다이버스를 방문하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, 차근 차근 계획을 세우셔서 즐거운 보홀여행,
즐거운 다빙을 하셧으면 합니다.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.